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고양상공회의소

회원기업소개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주)태산상역
작성자 작성일 2020.07.27
조회수 542

 

 

태산상역은 방염복 제조기업이다. 2005년 서태원 대표가 설립하였으며 창업 당시부터 해외진출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몰두해왔다. 특히 석유나 가스등의 화석연료를 발굴, 시추하는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방염복 원단의 개발이 그 목표였다. 처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서 대표의 선택을 의심했다. 화석연료에 관계된 현장에 쓰이는 방염복은 품질 조건을 맞추기가 어려워 미국의 듀퐁사에서 만든 노멕스 재질의 방염복 외에는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 당시 우리나라에도 방염복을 생산하는 업체들이 존재했지만 방염원단의 대명사인 노멕스 원단과 품질에 경쟁을 할 수 있는 제품을 가진 기업은 어디에도 없었다.

 

 

그러나 태산상역은 거듭된 제품개발 끝에 노멕스와 경쟁이 가능한 품질의 고기능성 방염원단과 특수복을 개발해냈다. 실제로 태산상역은 미국UL인증서(국제표준안전규격)와 ISO(환경안전·품질관리에 관한 국제규격)를 국내최초로 획득한 기업이다. 또한 태산상역은 중동 시장에 방염복을 수출하는 기업 중에서도 유일하게 미국의 소방안전규격을 직접 획득해 인증서를 구비한 국내회사이기도 하다.

 

 

"저희 태산상역은 처음부터 중동시장에 진출할 생각으로 시장을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석유, 가스 등의 화석연료를 다루는 산업현장에서 착용할 근무복이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내렸고 국내 방염직물 생산업체와 기술제휴를 맺어 중동시장에 맞는 방염원단 및 유니폼을 개발해 수출하고 있습니다."

 

 

태산상역은 2015년 대도약을 기반으로 더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해외 인증을 획득해 전문적인 안전복 제조회사로 탈바꿈하는 게 목표다. 또한 코트라의 해외시장 개척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 지사를 설립해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주)태산상역 홈페이지 : www.taesancorp.kr

 

이전글, 다음글
대신증권 일산지점
(주)태산상역
(주)에스지지컴퍼니

고양상공회의소

(우)10401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5번길 38-31 (장항동) 4층

Copyright (c) 2017 gycci, All Right Reserved.